대규모 인원이 참여해도 쉽게 주요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대화창 특화 기능 탑재
일반 메시징 기능을 넘어 고급정보를 공유하는 주식, 금융, 부동산 관련 커뮤니티에 적합
프라이빗 SNS 플랫폼 전문업체 에이브앱(AVEapp)이 실시간 커뮤니티 대화와 최신 정보 전달 기능을 강화한 메신저 서비스 `모이미(MoeME)`를 신규 런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직장인 사이에서 새로운 인맥이 정보와 재산이 되는 `인테크(사람(人)+재테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메신저 서비스들은 면대면 대화의 부족한 점을 채우기엔 아쉬운 점도 있다.
이에 사람들이 다양한 인맥을 넓히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에 특화된 메신저인 `모이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대규모 인원이 참여해도 쉽게 주요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운영자 글만 모아보거나, 잡담을 정리하는 등 특화한 대화창 기능으로 필요한 정보만을 취득하도록 했다.
또한 실시간 대화에 집중하도록 알림을 보내는 `흔들기 기능`, 하나의 메시지를 여러 명에게 1:1 대화로 전달하는 `그룹 쪽지 발송 기능` 등으로 정보 집중과 확산에 유용하도록 개발했다.
`모이미`는 메세지 회수, 채팅방 청소 등 개인 프라이버시를 강화해 단순한 메신저 기능을 넘어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주식, 금융, 부동산 관련 커뮤니티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운영진과 스텝 권한이 있는 오픈채팅 기능으로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모이미 기획개발을 담당한 에이브앱 신수진 과장은 "`모이미`는 대화창 내 다양한 관계 형성으로 면대면 대화를 뛰어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제작한 신개념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이라면서 " 대화로 인맥을 형성하는 동시에 새로운 커뮤니티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이니, 많은 활용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이미를 개발한 에이브앱(AVEapp)은 다년 간 대기업 프로젝트를 통해 플랫폼 사업을 펼쳐온 메시징 서버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최근 일본과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이미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경제TV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1904180397&t=NN)
|